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의 나이 알아보는 방법

by Q쩡이Q 2022. 12. 8.
728x90

강아지의 나이 알아보는 방법

 

강아지의 생명은 사람의 생명의 흐름과 다르게 흘러갑니다. 그래서 너무나 슬픕니다. 저도 강아지들을 오랜간 키우고 사는데 강아지들은 너무나 빨리 크고 빨리 늙어서 마음이 아픕니다. 어려서 같이 뛰놀고 같이 성장했는데 우리보다 더 늙어버린 강아지들을 보면서 시간의 아쉬움과 무거움도 느낍니다.

 

강아지의 경우에는 생후 3개월부터 젓니가 나기 시작하고 생후 5~6주가 되면 이빨이 나오는게 보통입니다. 어린 강아지들을 아는 방법은 생후 5~6주가 되면 알수가 있습니다. 강아지의 1년이 사람과 비교하여 18살과 비슷한 시기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1년 만에 청소년이 되는 거죠. 강아지 나이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1살이후로부터는 1년마다 4~5살을 더해 예상하면 된다고 합니다. 

 

 

강아지 나이제는법 : 지식iN (naver.com)

 

 

 

 

강아지 이빨로 나이를 알아보는 방법

강아지는 1년이 되면 아래 턱의 앞니가 닳아 이빨의 크기가 줄어들고 5~6년이 되면 송곳니가 쇠퇴하고 7년째 앞니가 많이 닳아 둥글게 마모가 됩니다. 10년이 되면 완전히 노령견이 되는거죠 ㅠㅠ  그때가 되면 보통 위의 앞니가 닳아 없어져버리게 됩니다.

 

강아지 털로 나이를 알아보는 법

강아지는 태어난지 6개월 쯤 배아래의 털이 솜털에서 어른털이 됩니다. 강아지들은 나이가 들수록 입 주변에서 흰 털이 자라게 되고 백발같은 털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나이가 많이 들게 되면 부들부들한 털이 거칠게 변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