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10가지 (10 foods that dogs shouldn't eat . )

by Q쩡이Q 2021. 3. 2.
728x90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10가지 (10 foods that dogs shouldn't eat . )

 

강아지들에 대한 질문 중 이쁘고 귀여운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10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도 강아지들을 세 마리 키우면서 먹고 싶어서 눈망울을 글썽거리면 마음이 약해져서 늘 주곤 했습니다. 그런데 처음엔 몰라서 주어서는 안 되는 것을 주기도 했습니다. 강아지 키우는 분들, 귀여워서 이것저것 주고 싶은 마음 많으시죠? 밥 먹을 때 옆에 와서 애원의 눈빛을 주면 주고 싶은 게 사람의 마음이지만 개는 사람과는 다르기 때문에 사람이 먹는 음식을 함부로 먹이면 큰일 날 수 있습니다.

 

 

내가
제가 키우는 귀여운 강아지 장군이, 콩지, 보리 사진입니다, ^^

 

그럼 본 글에서는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o let's take a look at 10 foods that puppies should not eat.

 

 

 

1. 초콜릿 (Chocolate. 巧克力 qiǎo kè lì )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첫 번째. 초콜릿입니다.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실 텐데요.

달콤한 초콜릿은 사람들에게는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주지만 강아지가 초콜릿을 먹으면 구토, 설사 등을 유발하며 심하면 심장마비까지 올 수 있는 음식입니다. 초콜릿에 함유하고 있는 메틸크산틴과 테오브로민 성분은 강아지의 신경계를 자극하여 흥분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치명적이라 조심해야 합니다.

 

2. 사과, 자두, 복숭아, 감 (Apple, Plum, Peach.  蘋果, 李子, 桃子 píng guǒ , lǐ zi , táo zi )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두 번째. 과일입니다. 강아지가 과일을 아예 못 먹는 건 아닌데요. 과일의 꼭지 부분, 껍질, 씨 부분을 먹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은 호흡곤란, 동공확장, 쇼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꼭지, 껍질, 씨 부분을 제거하고 과육을 먹는 것은 문제는 없지만 과일의 당성분이 많기 때문에 소량만 주셔야 합니다.

 

3. 포도 (Grape. 葡萄  pú táo )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세 번째. 포도입니다. 포도는 앞서 말씀드린 과일과는 다르게 아예 안 먹이는 게 좋습니다. 조금만 먹어도 구토와 설사 같은 증상이 발생하며 심할 경우 급성신부전을 일으키며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습니다. 포도가 함유된 음식들도 먹이면 안 됩니다.

 

4. 우유(유제품) Milk (dairy products)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네 번째. 우유와 우유가 함유된 음식들입니다. 사람이 먹는 우유는 강아지가 소화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강아지는 우유 소화효소가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사람이 먹는 우유나 유제품을 먹일 경우 구토나 설사 같은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유는 반려동물 전용 우유를 주는 게 좋습니다.

 

5. 알코올 (Alcohol)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다섯 번째. 알코올이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알코올은 사람에게도 좋지 않죠. 하지만 강아지에게는 더욱더 치명적입니다. 구토와 설사뿐만 아니라 저체온증이나 보행장애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저희 집 강아지 취한 모습을 보려고 재미로 주려는 지인과 정말 큰 싸움 날뻔했습니다. 절대 주면 안 됩니다.

 

6. 간이 돼 있는 음식 (a simple food , salty food)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여섯 번째. 간이 되 있는 음식입니다. 한 마디로 소금이 들어간 음식을 말합니다. 사람이 먹는 음식은 보통 간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한 음식을 강아지들에게 먹이면 각종 병에 걸릴 위험이 있고 장기적으로 볼 때 위험합니다.

 

7. 오징어와 쥐포 (Squid and adupo)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일곱 번째. 오징어와 쥐포입니다. 짭짤한 냄새 때문에 강아지들이 귀신같이 찾아내는 음식이죠. 하지만 강아지에게 주면 안 됩니다. 오징어나 쥐포를 강아지가 먹게 되면 위궤양이나 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먹는 간식 말고 강아지 전용 간식을 줘야 합니다.

 

8. 양파, 마늘 (Onion, garlic)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여덟 번째. 양파나 마늘 같은 황성분의 채소입니다.

생채소를 강아지에게 주는 분은 아직 못 봤지만 혹시나 강아지가 호기심에 먹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채소들은 사람에겐 매우 좋지만 강아지가 먹게 되면 적혈구를 파괴해서 빈혈과 혈뇨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호흡곤란과 구토 증상이 나타나며 심할 경우 혼수상태까지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9. 카페인(Caffeine)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아홉 번째. 카페인을 함유한 음식입니다. 적당한 카페인 섭취는 사람에게 집중력과 에너지를 주지만 강아지의 경우 소량의 카페인만으로도 심장이 빨리 뛰고 고혈압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카페인 음식을 섭취할 때 강아지가 곁에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10. 뼛조각 (Bone bone)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열 번째. 생선이나 조류의 뼛조각입니다. 뼛조각 음식은 대표적으로 치킨과 생선구이를 뽑을 수 있는데요. 익히거나 안 익히거나 일단 뼛조각은 주면 안 됩니다. 아무리 꼭꼭 씹어도 강아지는 사람과 달리 음식을 섭취할 때 조각으로 넘기기 때문에 날카로운 뼛조각으로 인해 소화기관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글을 정리하며

이상으로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기본적으로 사람이 먹는 음식은 안 주는 것이 좋고 강아지 전용 간식을 챙겨주세요. 반려견들과 행복하게 살아야죠! 아프지 않게 잘 챙겨주세요~감사합니다.

 

Here are 10 foods your puppy should not eat. Basically, it's better not to eat what people eat, and bring your own dog treats. You have to be happy with your dogs! Please take care not to get sick~ Thank you.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불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